본문바로가기

문화관광소식

  • 도봉관광안내책자 제작완료
  • 작성자 : 문화관광과 조회 : 63880
  • 작성일 : 2012.01.27
  • 자연과 사람이 하나되는 공간, 도봉구가 내 손안에

     

    도봉구의 관광명소와 탐방코스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자가 탄생였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해 9월부터 준비해 온 도봉구 관광안내 책자와 안내도가 드디어 제작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책자와 안내도의 수량은 각각 5천부와 1만부. 도봉구 내 공공기관과 다중 이용시설, 국립공원 관리공단 탐방 안내소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봉구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dobong.go.kr)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책자와 안내도 모두 e-book 형태로 제공된다.

     

    책자와 안내도는 도봉구를 방문한 관광객들의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졌에 탄생할 수 있었다. 유선 상으로 혹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책자 요청이 줄이었지만 기존의 ‘도봉구 관광안내’ 리플릿 1종으로는 이를 충족시키기 어려웠다. 이에 구는 관광 홍보 업무 활성화를 위한 결단을 내렸다.

     

    구는 도봉구를 상징하는 도봉산을 책자와 안내도의 전면에 내세웠다. 서울의 자랑스러운 명산 도봉산을 중심으로 구의 가치를 드높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특히 지난 해 6월말 개통한 도봉산 둘레길을 중심으로 문화유산과 탐방코스를 담아내 전 국민을 사로잡은 걷기 열풍에 부응했다.

     

    뿐만 아니라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맛볼 수 있는 도봉서원 춘?추향제와 연산군묘 청명제향, 구민 전체가 하나 되는 장인 도봉산 축제, 도봉구민 건강축제 등의 문화행사도 소개해 구의 정체성을 부각시켰다.

     

    이 외에 언제 방문해도 푸근한 인심을 즐길 수 있는 음식점과 재래시장 정보, 응급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 및 교통관련 정보 등도 수록했다.

     

    도봉구의 관광정보를 종합적으로 담은 책자와 안내도는 한?영판으로 제작되었다. 최근 일본인과 중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현상을 고려, 2012년 중으로 일본어, 중국어판 5천부도 제작할 계획이다.

     

    □ 관련문의 : 문화관광과 (☎2289-1152)